QUICK MENU
  • 원내배치도
  • 주요전화번호
  • 주차안내
  • 찾아오시는길
  • 장례식장
 
 
 
홈   고객서비스   중앙칼럼
 
[이사장 인사말] 20년 3월 아침조회
   
from : 211.197.169.77     hit : 102    date : 2020.03.04 pm 04:11:44
  name : 서중환[정형외과]

정안의료재단 중앙병원 임직원여러분!
현재 대한민국은 중국 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 폐렴으로 인하여 미증유의 의료재난 사태가 발생되어 있습니다. 인근 대구-경북 지역에서만 코로나19 감염자가 3000 명이 넘게 발생되었으며, 이곳 울산에서도 오늘 현재 20 명이 확진된 실정입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우리 중앙병원에서도 병원입구에 일찌감치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발열과 바이러스 감염의심 환자에 대한 격리 진료와 검체를 채취하고, 오늘부터는 호흡기환자들을 위한 격리된 진료공간을 준비하여 코로나 안심병원 체제를 갖추었습니다. 또한 각 출입구마다 병원 내원객들의 발열상태와 신원파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동원된 직원여러분들의 수고로움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그리고 선별진료소를 지키는 배문섭 부원장을 비롯한 감염위원회, 환자안전위원회 소속 직원들은 물론 응급실 직원여러분, 그리고 현장의 손길을 흔쾌히 도와주고 있는 직원여러분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직원여러분들의 이러한 노력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사태가 어서 빨리 종식되기를 기원 드리는 바입니다.

매년 3월은 신규입사자들의 업무가 시작되니 병원은 진정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는 시점입니다. 먼저 올해 새롭게 입사하는 여러분들에게 중앙병원에 잘 오셨다는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중앙병원은 한 마디로 좋은 병원입니다. 이렇게 좋은 병원이 되기까지는 여러 선배들의 노력과 수고로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에 중앙병원에 새롭게 오신 여러분들의 노력이 더해진다면 앞으로 우리 병원은 더 좋은 병원으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빨리 새로운 직장에 적응을 잘 하시길 바라며, 기존 선배 직원 여러분들에게는 새롭게 오신 후배 직원들이 각자 일에 적응을 빨리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를 해주는 마음 씀씀이가 필요하니 그렇게 해달라고 부탁을 드리는 바입니다.

신축병동 공사장은 이제 지하 기초공사가 마무리 되었으며, 그 후속공사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크레인 설치가 지난주에 완성이 되고 이제 본격적으로 건축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터파기 단순공사만 진행되었지만 이제부터는 한 층 한 층 올라가는 건축공사 및 설비공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분주해질 공사장으로 인하여 병원주위가 다소 어수선해질 수도 있는 현실입니다. 그에 따른 내원하시는 환자분들과 주위에 사시는 주민들의 불편이 생길 수도 있으니 직원여러분들이라도 더 따뜻하게 대해주시길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바이러스 사태로 인하여 병원 내원객들의 감소가 눈에 띄게 줄어서 걱정입니다. 환자들이 병원에 오시면 감염의 위험이 더 커질까봐서 우려하는 것도 있고, 또한 내원해도 여러 가지로 불편함이 있는 것이 그 원인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을 믿고 중앙병원에 내원해주시는 환자분들에게는 우리가 더욱 잘 해드려야 할 것입니다.
아무튼 우리 의료인들이 좀 더 힘을 내서 현재의 의료재난을 어서 빨리 극복해낼 수 있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Name
Pass